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타르 월드컵 이후 대한민국 피파 순위를 알아 봅시다.

by EveryDayJUNES 2022. 12. 23.
반응형
카타르 월드컵이 끝나고 4일이 지났습니다. 월드컵이 끝나고 피파는 피파 순위를 발표했는데요. 변동이 있는 나라들이 보였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볼 수 있는 순위 변동표입니다. 모든 나라가 나오는 것은 아니고 대표적인 나라가 나옵니다.

 

자세하게 뜯어보면 랭킹 1위는 브라질입니다. 포인트가 미세하게 떨어지긴 했지만 부동의 1위는 브라질입니다. 2위는 이번 월드컵 우승 국가인 아르헨티나인데요. 한 단계 올라서 2위 그리고 프랑스도 한 단계 올라 3위에 랭크되었습니다. 반면 조별리그에서 탈락한 벨기에는 2단계 내려가 4위에 랭크가 되어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3위를 한 아르헨티나는 5단계나 오른 7위에 위치해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나라는 역시 모로코인데요. 월드컵 3-4위전에 패한 모로코이지만 이전까진 무서운 돌풍을 몰고 오며 또 하나의 역사를 만든 나라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역시나 11단계가 올라 11위에 랭크가 되었습니다.

그러면 16강에 진출하며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을 몸과 마음으로 보여준 우리나라는 몇 위에 랭크가 되어있을까요? 우리나라는 3단계 오른 25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우리와 가까운 나라 일본은 4단계가 올라 20위에 랭크가 되어있네요.

이번 월드컵은 아르헨티나의 메시가 월드컵에서 활약하는 모습도 좋았지만 전체적으로 즐겁게 본 월드컵이 아니었나 생각해 봅니다. 단독 개최가 마지막인 카타르 월드컵의 다음 월드컵은 제23회 북중미 월드컵인데요. 캐나다, 멕시코, 미국 3나라가 공동으로 주관해서 개최되는 월드컵이라고 합니다. 단독 개최는 이제 없어지지만 다가올 월드컵도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될지 궁금하네요.

#피파순위 #대한민국 #일본 #브라질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 #벨기에 #모로코 #대한민국순위 #일본순위 #북중미월드컵 #카타르월드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