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비츠솔로3 이어패스 셀프 교체하는 방법

by EveryDayJUNES 2022. 7. 23.
728x90
반응형

짝꿍에게 비츠솔로3를 선물 받은 지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흰 색상에 하루가 멀다 하고 사용하다 보니 어느 날부터이어패드 부분이 누렇게 변하고 가죽 부분이 갈라지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래서세탁하는 방법이 존재하는지 검색하던 중 이어패드를 교체할 수 있다는 것과 이어패드를 인터넷에서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였고 좌우 양쪽 전부 8900원에 구입을 했습니다.(택배비 제외)

 

교체를 위해서는 먼저 해야 하는 일이 있습니다.기존의 이어패드를 제거하는 일인데요. 이어패드는 양면테이프로 붙어 있기 때문에 이어패드와 헤드셋 사이에 넣을 수 있는 얇고 단단한 물건이 필요합니다. 제 생각에는 카드 같은 것이 적당하다고 생각이 되고 칼이나 드라이버 같은 금속이나 날붙이는 손상이 될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전 예전에 닌텐도 수리를 위해 구입했던 공구가 있어서 그 공구를 이용하여 진행했습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단단히 붙어있기 때문에 손 안 다치도록 조심해서 때셔야 합니다. 그리고 제거할 때 주의하여야 할 점이 하나 있습니다.

 
주의 하여야할 점은 이어 패드를 제거한 사진을 보면  헤드셋을 아래위로 돌기 같은 것이 보입니다. 새로운 이어패드에는 구멍이 두 개가 있는데 이어패드를 해드셋에 부착할 때 돌기에 맞춰 붙이면 쉽게 올바른 방향으로 부착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한쪽이 두 곳 다 부러진 상태였습니다. 못붙이는 상태는 아니지만 조금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반응형

새로운 이어패드를 보면 뒷면에 양면테이프가 붙어있습니다. 붙일 때도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헤드셋에는 충전단자가 존재하기 때문에 단자가 있는 좌우를 구분해서 잘 붙여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양면테이프의 접착력이 생각보다 굉장히 강하기 때문에 잘못 붙이게 되면 다시 붙이기가 힘들어 질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앞에 돌기 부분이 중요합니다.)

새 이어패드로 교체에 걸린 시간은 30분 남짓이었고 생각한 거보다 어렵진 않았습니다. 셀프로 교체를 해보니 새것을 구입한 기분도 들고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괜히 검은 이어패드를 산 거 같습니다. 신중하게 생각을 했어야 했는데)

교체 보기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오랜 시간 들지 않습니다. 교체 패드도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손쉽게 찌든 이어 패드와 이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