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다이소 스트링아트 소개 및 사용방법

by EveryDayJUNES 2022. 7. 23.
728x90
반응형
 
 
 
 
다이소는 저에게 있어서 놀이터 같은 곳인데요. 이전에 눈여겨 보다가 호기심을 이기지 못하고 구매한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스트링아트라는 것인데요. 스트링아트가 무엇인가 보니 곡선을 사용하지 않고 직선만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어 내는 것을 스트링아트라고 합니다. 이제품은 저렴한 가격에 스트링 아트를 체험, 경험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품번 : 1030752

품명 : 디즈니_스트링아트_2000

가격 : 2,000원


 

사용 연령은 만 8세 이상이고 구성품은 도안이 그려져 있는 EVA 판,컬러실 4색(흰색, 검은색, 연주황, 핑크),  고정용 핀, 액자 고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설명서도 동봉되어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개봉도 하였고 설명서도 읽어 봤으니 이제 체험할 시간입니다.

 
첫 번째, 먼저 도안이 그려진 eva폼에 고정용 핀을 꽂아 줍니다. 뒷면이 뚫리지 않게 꽂아줘야 하고 도안의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꽂아주는 게 비교적 편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단단한 eva폼에 핀을 계속 눌러 꽂아줘야 하다 보니 손가락 지문 부분이 은근히 아파옵니다. 성인인 저도 아픈데 아이들 할 때는 다칠 수도 있기 때문에 손에 골무 같은 것을 끼 운상태로 해야 할 거 같습니다.

그리고 도안에 핀을 다 꽂으면 분명히 고정용 핀들이 남게 됩니다. 남은 핀들은 그냥 버리면 누군가 다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제품 박스 안에 동봉되어있는 작은 비닐봉지에 넣어주면 안전하게 보관 또는 버릴 수 있습니다. 무엇을 하던 안전이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두 번째, 이제 실을 이용해서 핀과 핀 사이를 이어주면 되는데요. 시작점이 될 핀에 매듭을 지어 묶어준 상태로 인접해 있는 핀을 감아 이어주는 형태로 진행을 해주면 됩니다. 쉬워 보이는 작업이었는데 은근히 힘들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테두리가 되는 부분을 밑그림 그리듯 먼저 이어준 후 안쪽을 채워나가는 식으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같은 방식으로 다른 색상의 실도 진행을 해나가면 됩니다.(은근 힘이 듭니다. 조금 현타가 올 때도 있습니다. 이걸 왜 하고 있나 하는 그런 생각)

특별한 규칙 없이 계속 이어 주면조금씩 조금씩 우리가 아는 모양이 드러납니다. 진행을 하면서 경험하게 된주의할 점이 몇 가지가 생겼습니다. 첫 번째는핀과 핀을 연결하다 보면 실이 은근히 잘 풀립니다. 핀을 이을 때마다 매듭을 짓는 것이 아니라 감는 형식으로 진행을 하니까 잘 풀립니다. 그래서 중간중간 매듭을 지으면서 진행을 하였는데 이게 한두 번이면 괜찮은데 반복되면화납니다. 화가 좀 나요. 던지고 싶을 만큼  두 번째, 도안을 보면 핀이 촘촘하게 박혀있는 부분들이 있습니다.(지금 도안의 경우 눈과 코, 입) 이렇게 핀 이 촘촘하게 있는 부분은 손이 잘 안 들어가집니다. 어린이 손정 도면 모르겠습니다만 일반 성인 분이면 다른 보조기구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핀셋이라던지)

저렴한 가격에 새로운 경험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라고 생각은 듭니다만 생각보다 힘들고 어려웠다는 것이 제 경험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아서 완성하지 못한 상태로 방치가 되었네요. 2천 원이라는 가격이 거금은 아니지만 돈은 돈이니까요. 신중한 선택과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다이소 #디즈니 #스트링아트 #리뷰 #다이소리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