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따라하기

[따라하기]내 맘대로 샹그리아 만들기

by EveryDayJUNES 2022. 8. 9.
728x90
반응형

샹그리아는 레드와인과 여러 과일, 레몬주스 등을 넣고 차갑게 해서 마시는 칵테일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비슷한 음료로는 뱅쇼가 있는데요. 쉽게 생각하면 시원하게 마시면 샹그리아, 따뜻하게 마시면 뱅쇼하고 생각하면 될 거 같습니다.

집에 예전에 할인할 때 사서 다른 와인들에 밀리고 밀려서 잊고 있던 와인을 처리할 겸 새로운 맛도 경험해겸해서 샹그리아를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정형화된 레시피는 없는듯했고 탄산수 또한 넣기도 하고 안 넣기도 해서

[ 복숭아 반개, 산딸기 한주먹, 오렌지주스 한 컵, 레몬주스 2T, 설탕 1T]을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반응형

복숭아를 크게 썰어주는 게 보기엔 이쁘겠지만 복숭아의 향이 더 잘 나올 수 있도록 작은 큐브 형태로 잘라주었습니다. 다른 과일인 산딸기는 미리 세척을 해서 얼려놓은 상태였기 때문에 바로 넣어주었습니다.

과일을 먼저 넣어주고 오렌지주스 한 컵, 레몬주스 2T, 설탕 1T을 넣어주었습니다. 와인 자체가 드라이하고 단맛이 없는 와인이라 조금 달게 만들었습니다. 레몬주스는 기호에 맞게 조절하면 될 거 같습니다. 하루 정도 숙성을 하고 마시는 게 일반적이라고 했지만 6시간 정도 숙성하고 마셨습니다. 생각보다 과일들이 잘 우러나서 하루 숙성을 했다면 더 좋은 맛을 느낄 수 있었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