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염색약 지우는 방법 주요성분 염색약 버리는 방법

by EveryDayJUNES 2024. 2. 5.
728x90
반응형

 

.
 

얼마 전 염색을 하게 되었어요. 다른 색은 그리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블랙으로 선택을 했는데요. 블랙도 다양한 종류가 있잖아요. 전에 쿨블랙으로 셀프 염색을 했었는데 너무나 마음에 들어서 쿨블랙을 주문하려니 매진. 급하게 염색을 해야 했기에 소프트 블랙으로 염색을 하게 되었는데요. 쿨블랙 만큼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마음에 들었어요.

 

모든 염색을 마치고 염색약을 버려야 하는데 문득 어떻게 버려야 하지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평소에는 일반 쓰레기에 함께 버리곤 했는데 잘못된 방법으로 버리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염색약 버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염색약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1. 염색약

머리 염색약은 머리카락의 색을 바꾸는 데 사용되는 상품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색상과 브랜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셀프 염색도 가능한 제품들도 나와서 혼자서 염색하는 것도 어렵지 않게 되었어요.

2. 염색약 주요성분

헤어 염색약의 주요 성분은 산화제와 염료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산화제는 머리카락의 색소인 멜라닌을 파괴하고 염료는 파괴된 멜라닌 자리에 새로운 색소를 결합시킴으로써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염색이 되는 것인데요. 산화제의 농도와 염료의 종류에 따라 염색의 효과와 지속성이 달라지게 돼요.

 
3. 염색약 버리는 방법

그런데 집에서 셀프 염색을 하고 나면 염색약이 남게 돼요. 염색약은 여러 화학적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하수구에 버리거나 변기에 버리는 등 수질에 오염이 되는 방법으로는 버릴 수가 없는데요. 하지만 염색약 박스 어디를 봐도 염색약을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기술이 되어 있지 않아요. 단지 폭발의 위험이 있으니 뚜껑을 열고 버리라는 안내만 존재할 뿐이에요.

 

현재로서는 염색약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특별한 이야기는 없어요. 일반 쓰레기와 함께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버리는 것을 해결할 수가 있어요. 단 염색약이 넘쳐서 봉지 밖으로 새지 않게 하는 노력은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4추가. 염색약 지우는 방법

염색을 하다 보면 옷이나 다른 섬유에 염색약이 묻어서 난처했던 분들이 계실 거예요. 지우지 못해서 버리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염색약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몇 가지 정보를 함께 전해드릴게요. 첫 번째는 주방 세제와 세탁세제는 1:1로 섞어서 문질러주면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두 번째는 헤어스프레이를 이용하는 방법이에요. 헤어스프레이는 머리를 세팅할 때 주로 이용하는데요. 헤어스프레이를 뿌리고 문지르거나 세탁을 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식초를 이용하는 것도 염색약 지우는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식초를 골고루 뿌려준 후 약 20분간의 시간을 보낸 후 세탁을 하면 되는데요.

 

옷 말고도 피부에 묻어나는 경우도 종종 있어요. 이런 경우에도 염색약 지우는 방법이 있는데요. 베이킹파우더를 이용하는 것이에요. 차분하게 문지르면 조금씩 지워지는 것을 볼 수 있어요.

5. 마무리

염색약은 우리의 외모의 변화를 줄 수 있는 요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염색약은 화학적인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지 때문에 사용하는 데 있어서는 물론이고 버리는데도 주의해야 하는데요. 그리고 옷이나 피부에 묻게 되었을 때 당황하지 말고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깨끗하게 지우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