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따라하기

다시 또 담금주 과일 제거

by EveryDayJUNES 2022. 8. 15.
728x90
반응형

2022.06.13 - [3. 음식따라하기] - 또 다시 담금주(자몽, 레몬, 파인애플)

 

또 다시 담금주(자몽, 레몬, 파인애플)

담금주 좋아하시나요? 저도 술은 즐기는 편이지만 소주처럼 도수가 높은 술은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요. 예전에 아는 분께서 얘기하시길 탄산수랑 적당히 섞어서 마시면 맛이 좋다고 하

mizz.tistory.com

2022.05.31 - [3. 음식따라하기] - 딸기 담금주, 블루베리 담금주 걸러내기

 

딸기 담금주, 블루베리 담금주 걸러내기

2022.05.31 - [5. 음식따라하기] - 딸기 담금주, 블루베리 담금주 담그기 딸기 담금주, 블루베리 담금주 담그기 2022.05.30 - [5. 음식따라하기] - 앵두주, 레몬주 담가봤어요. 앵두주, 레몬주 담가봤어요.

mizz.tistory.com

약 두 달 전에 레몬, 자몽, 파인애플을 이용해서 담금주를 만든 적이 있습니다. 술에 너무 오래 담가 놓는 걸 좋아하지 않아서 두 달 만에 과일을 건저내기로 했습니다. 이전에 딸기와 블루베리를 걸러냈을 때와 같은 방법으로 걸러내주었습니다.

생과일로 담금주를 하면 이럴 때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습니다. 걸러내고 남겨진 과일들은 전부 음식물 쓰레기가 되어버리기 때문입니다. 아까워도 할 수 없습니다. 먹을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양이 많지 않아서 이번에는 금방 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모로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자몽 같은 경우는 과육의 양이 적어서 아쉬웠고 레몬은 반대로 과육이 많아 진한 맛이 나서 좋았고 파인애플은 맛은 아쉽지 않았는데 향이 아쉽더라고요. 짝꿍은 인공향에 익숙해서 그런 거라고 하던데 맞는 말인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