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

제목이 너무 길어서 '어쩐지 저녁'으로 짧게 불린 게임 '어쩐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은 저녁'입니다.

by EveryDayJUNES 2023. 1. 13.
728x90
반응형

어쩐지 저녁은 이명진 작가의 원작 만화 '어쩐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은 저녁'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벨트스크롤 게임으로 1997년에 발매가 되었습니다.

제목이 긴 탓에 주로 '어쩐지 저녁'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저에겐 컴퓨터 시간에 몰래 즐겼던 게임인데요. 경쾌한 키보드 소리 때문에 게임하는 것을 알고 계셨을 선생님이 생각이 납니다.

각 에피소드마다 보스가 있습니다. 첫 번째 보스는 쏘가리입니다.

게임 방식은 간단한데요. 적을 저치하면 경험치를 받게 됩니다. 받은 경험치를 모아서 기술 레벨, 체력 레벨, 파워, 스피드 등을 레벨업해 주면 됩니다. 기술 레벨을 올릴수록 쓸 수 있는 기술이 많아지기 때문에 다른 능력치와 밸런스를 맞춰서 올리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그리고 치트키가 존재하는데요. 게임 중 한번 사용할 수 있는 치트키입니다. 'Ctrl + E'를 동시에 누르면 경험치를 10,000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적은 양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초반에 답답함을 벗어날 수 있는 정도의 경험치 수준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기술 레벨을 올리면 다양한 기술을 쓸 수가 있는데요. esc를 눌리면 커맨드 리스트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보면서 하나하나 해보면 됩니다. 어떤 기술은 커맨드 길이가 길기 때문에 조금 어려울 수도 있겠네요.

스테이지 끝에는 이번 스테이지 보스 쏘가리가 있습니다. 모든 이런 게임이 그렇듯 패턴이 있기 때문에 조심해서 패턴을 파악한 후 공격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첫 번째 보스이기 때문에 그렇게 어렵지도 않을겁니다.

보스를 쓰러트리면 능력치 구매창으로 넘어가고 구매창을 종료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 게임은 세이브가 없기 때문에 체력관리도 중요하고 능력치 구매창에서 전체 체력 회복이나 continue 횟수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잘 활용해야 합니다.

역시 명작은 명작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지금 해도 재미있는 게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후 후속작으로 '어쩐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은 저녁:스톰 2'가 발매가 되었는데 1과는 다른 평가를 받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어쩐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은 저녁'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